-
디센트럴랜드를 직접 해 보았다 (1): 기본 조작기타 2022. 4. 10. 21:14
이번에는 직접 디센트럴랜드에 접속해 아바타를 움직이고, 다른 사용자들의 월드에 방문해보는 등 실제로 조작을 해보려고 한다. 디센트럴랜드 웹사이트에 접속해 지갑으로 로그인하기만 하면 바로 중앙 플라자로 들어갈 수 있다.
플라자로 들어가면 하단에 튜토리얼 메시지가 뜨며, E키를 누르면 튜토리얼을 시작한다고 한다. 말해주는 대로 튜토리얼을 하나하나 해 보며 조작에 익숙해질 수 있겠지만, 아마 그러기 귀찮을 테니 여기에 미리 조작법을 작성해 놓도록 하겠다.
- W,A,S,D키로 움직이고, 스페이스로 점프한다. SHIFT 키를 누른 채로 움직이면 걷는다.
- V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휠을 움직여 1인칭과 3인칭으로 시점을 변경한다.
- T키를 눌러 마이크를 켜고 끈다.
- ESC키를 눌러 마우스 포인터 조작을 한다.
- M키를 눌러 지도를 펼친다.
- U키를 눌러 인터페이스를 켜고 끈다.
- I키를 눌러 인벤토리를 본다.
- B키를 눌러 감정표현을 한다.
이 밖에도 마우스 커서를 움직여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른 월드, 인벤토리, 지도, 빌드, 설정 등 모든 탭이 다 모여있는 옵션을 열 수 있는데, 이 중에서도 EXPLORE 탭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월드에 직접 방문해볼 수 있고, BUILD 탭에서는 에디터를 이용해 직접 뭔가를 꾸며볼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공개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땅을 사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이번에는 일단 EXPLORE 탭에서 다른 월드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다.
익스플로어 탭에서 하이라이트 탭은 현재 인기가 많은 공간들을 보여주는 곳인 것 같다. 일단 아무거나 하나 고른 다음 JUMP IN 버튼을 누르면 해당 월드로 이동이 가능하다.
월드에 이동했더니 데일리 리더보드, 토너먼트 등의 점수판이 있어 뭔가 미니게임을 하는 곳인가 싶었더니 곧이어 포커를 플레이하라는 알림이 떴다. 읽어보니 이 월드에서는 카드 게임을 플레이하고 ICE라는 재화를 얻는 미니게임을 주로 하는 것 같다. 그리고 이 월드에서 실제로 카드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ICE Wearable이라는 이 그룹만의 의상을 입고 있어야 한다고 한다.
일단 저 ICE 전용 옷이 없는지라 다른 월드에도 들어가 봤는데, 이번 월드는 미로찾기가 주 콘텐츠인 월드로 보인다. 적혀있는 설명에 따르면 맵에서 알을 찾아 캡처를 딴 뒤, 미로를 타고 올라가 또 다시 캡처를 남기면 리더보드에 올려준다고 한다.
리더보드에 이름을 올리기 위해서는 캡처한 사진을 제작자의 SNS에 태그해 올리고 지갑 주소까지 보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어 일단 미로 끝까지만 올라가 보기로 했지만 카메라 회전때문에 생각보다 조작이 어렵고 미로의 일정 부분은 막혀있는 부분이 있어 길찾기가 어려워 포기(...)했다. 디센트럴랜드를 직접 해 보고 알게 된 점은 의외로 가입할 때와 실제로 땅을 사거나 미니게임 등을 플레이하지 않고 그저 세계를 돌아다니며 다른 사람들의 건축물을 구경하고 노는 데에는 단 1원의 자금도 필요하지 않고,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컨셉의 월드가 많이 존재한다는 점이었다. 다음에는 이 월드들 이외에 유명한 회사들이 만든 공간들 또한 방문해보고, 에디터로 직접 무언가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샌드박스' 계정 만들고 아바타 생성하기 (0) 2022.04.16 디센트럴랜드를 직접 해 보았다 (2): 월드 만들기 (0) 2022.04.13 오픈씨에 크래프터 스페이스 NFT 연결하기 (0) 2022.04.09 디센트럴랜드 아바타 직접 만들어보기 (0) 2022.04.08 크래프터 스페이스에서 직접 NFT 발행해보기 (0) 2022.04.07